인생이모작지원센터

전체메뉴
인생이모작 지원센터’의 생생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.

언론보도

프린트 트위터 페이스북

“100세 시대, 은퇴 후 잘 사는 법 배웠어요”

송선미 /2019-12-04 /조회수 : 87

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은퇴 후 인생 후반기를 준비하는 베이비부머 등 5060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제2인생설계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지난 3일 수료식을 개최했다.

  ▲ 제2인생설계 아카데미 수료식 모습  
▲ 제2인생설계 아카데미 수료식 모습

지난 10월 15일부터 8주 동안 △50+ 인생 이모작의 시작! △라이프 디자인으로 재·의·탁(재미, 의미, 탁월함) △언어의 힘 △ 또 다른 ‘나’와의 만남 등의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교육해 큰 호응을 얻었다.

교육생 안○○씨는 “그동안 열심히 살아왔으나 은퇴 이후를 준비하지 못했는데 내 삶을 객관적으로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. 인생 후반기에 무엇을 하고 싶은지 깊이 생각하고 준비하고 실행하는 삶을 살고 싶다. 인생 교육을 마련해준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감사하다”라고 교육 소감을 말했다.

  ▲ 제2인생설계 아카데미 수업 모습  
▲ 제2인생설계 아카데미 수업 모습

이화영 100세 교육문화원 대표는 “은퇴 후에는 계획하지 않으면 설 곳이 없다. 교육에서 들으신 것처럼 세월의 흐름에 따라 손과 발이 함께 움직여 행동으로 실천하는 삶을 살아가시기 바란다”라고 말했다.

윤정문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“이모작을 준비하며 꼭 들어야 할 핵심 교육인 인생설계 아카데미가 은퇴 후 상실감과 불안감을 잡아주고 갈 길을 정리하는 쉼 같은 교육이 되었길 바란다. 여러분의 앞날을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응원한다”라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.

교육과 관련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(http://twohappylife.bucheon.go.kr)를 참고하거나 전화(032-625-4793~4)로 문의하면 된다.

 

 

그 외 언론보도

경기매일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http://www.kgmaeil.net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27525

IBS뉴스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http://www.ibsnews.kr/news/54538

 

첨부파일

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
전체메뉴 닫기